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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이란

당저축은행과의 금융업무와 관련하여 고객 및 기타 이해관계인으로부터 제기되는
이의신청, 진정사항, 또는 요청 등을 말합니다.

민원신청서 및 첨부서류

민원 신청시 민원 안내 창구 및 전자민원실에 비치된 민원신청서를 이용해야 합니다.
민원 신청과 관련하여 당사자, 이해관계인 및 사실관계를 입증하는 첨부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본인인 경우 : 실명확인증표 사본
② 대리인인 경우 : 본인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
③ 기타 사실관계를 입증하는 서류 사본

민원의 접수 및 접수사실 통지

민원은 문서, 모사전송, 인터넷 등 입증이 가능한 방법으로 접수합니다. 다만, 민원인의 의사표시를 문서로
증명할 필요가 없는 민원의 경우 직접구술 또는 전화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민원이 접수되면, 민원접수 확인 즉시 민원접수사실 등을 문서, 모사전송,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을
이용하여 안내드립니다.

민원서류의 보완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가 누락되었거나 추가로 필요한 서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자료의 보완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민원의 철회/취하

민원사무처리가 종결되기 전에 그 신청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신청을 철회 또는 취하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신 민원의 철회나 취하는 문서, 모사전송, 인터넷, 전화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민원처리기간

민원은 접수일로부터 14영업일 이내에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조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기간 내 민원의 처리가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1회에 한하여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외부기관으로부터 이첩·이송된 민원으로 처리기간이 명시된 민원은 예외로 합니다.
위의 처리기간을 산정할 때 다음의 기간은 처리기간에 산입하지 않습니다.
① 민원인의 귀책사유로 민원처리가 지연되는 기간
② 민원서류의 보완 또는 보정에 소요되는 기간
③ 검사·조사 및 외부기관 질의 등에 소요되는 기간

진행상황통지

조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기간을 연장하거나 민원인의 요청이 있는 경우 민원처리 진행상황을 문서, 모사전송,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안내드립니다.

민원의 종결

민원처리를 종결한 경우 그 결과를 지체없이 안내드리고, 그 내용에는 민원의 처리결과, 처리근거, 이의신청 안내 등을 포함합니다.
민원인이 기간 내 민원서류를 보완하지 아니하거나 소재지나 연락처가 불분명하여 보완요구가 2회에 걸쳐 반송된 때에는
민원을 철회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민원신청서 다운로드 위임장 다운로드 민원처리진행상황통지서 다운로드